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정보/맛집리뷰

병점 회무침 전문점 부모님 생신상 집들이 메뉴 포장 추천

by 꿈꾸는84 2023. 3. 12.

부모님 생신이 다가오면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가장 고민스럽지 않나요? 그래도 이제는 코로나로 인한 인원 제한이 없어져서 식당에 가는 게 어렵지 않게 되었지만 코로나 시절에는 생신상을 집에서 차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상당했었습니다. 더군다나 저희는 작년 초에 이사를 하면서 친정과 시댁 두 번의 집들이를 했어야 했습니다. 그때도 메뉴 선정에 엄청 고민했던 기억이 납니다. 음식 솜씨가 훌륭한 편이 아니다 보니 여러 사람 입맛에 맞게 차려낼 자신이 없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바깥음식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었죠. ㅎㅎ 그럴 때마다 이용했던, 남편과 저의 최애 맛집 소개드려요~ 

 

회무침전문점

위치 : 경기 화성시 병점3로 39
영업 시간 : 17: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1-237-8871
메뉴
회무침 (대) 3~4인용  55,000원
회무침 (중) 2~3인용  45,000원
회무침 추가               20,000원
깻잎/쫄면 추가             2,000원

가게 이름도 특별한 것 없이 회무침 전문점입니다. 메뉴도 단출하죠. 회무침 단일 메뉴예요.

내부에서 식사도 할 수 있지만 테이블도 몇개 없을뿐더러 저희는 집에서 술과 함께 편히 먹는 걸 좋아해서 늘 포장으로 먹고 있습니다.

 

[포장 전화 예약하기 - 4시 30분부터]

그런데 문제는 포장 예약이 좀 빡세요. ㅎㅎ 평일은 좀 덜할 거 같긴 한데 보통 금요일 저녁이나 주말에 먹게 되잖아요. 오픈은 5시이고, 전화 주문은 4시 30분부터 가능하지만 4시 30분 땡하고 전화하면 거의 통화 중이에요. 10번이고 20번이고 걸다 보면 연결이 됩니다. 저는 이번 토요일에 시댁에 가면서 포장해 가려고 미리 금요일 저녁에 사놓았어야 했거든요. 7분 만에 통화 연결이 됐는데 7시 이후로 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ㅠㅠ

만약 당일 저녁에 손님 상차림을 위해 준비하는 거였다면 시간이 너무 늦어지게 되는 위험이 따르긴합니다. 그래서 저는 집들이나 생신상 차릴 때는 전 날 미리 사다 놓았었습니다. 주메뉴가 회이다 보니 그날 바로 먹는 게 더 신선하긴 하겠지만 다음 날 먹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메뉴 구성 - 회무침 + 쫄면, 깻잎, 매운탕, 들깨 미역국]

메뉴는 회무침 단일 메뉴이지만 회무침을 주문하면 이렇게 깻잎과 쫄면, 매운탕, 들깨 미역국 구성으로 나옵니다.

원래는 회랑 쫄면 다 빨갛게 무쳐서 나오는데 다음 날 먹을거라고 하면 이렇게 쫄면 따로, 양념장 따로 해서 안 무치고 포장해 주십니다. 그럼 먹기 전에 쫄면을 30초~1분 정도 삶아서 담아주신 양념장으로 버무리고, 회랑 야채도 버무려서 같이 섞어 드시면 됩니다.

저 깻잎도 특이하죠? 그냥 깻잎 아니고요. 날치알이랑 저 빨간거는 무슨 알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회무침이랑 궁합이 너무 좋아요. 깻잎 양도 넉넉하니 충분하고요. 무엇보다 이 집 양념이 진짜 기가 막힙니다. 쫄면도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회무침과 쫄면의 조화가 아주 끝내줍니다. 

제가 원래 비린 걸 별로 안좋아해서 해산물 쪽 음식을 꺼려하는데 매운탕 마저 꿀맛이에요. 처음으로 매운탕이 이렇게 맛있는 거였구나 느꼈을 정도입니다. 전혀 비린 내 안 나고, 아삭한 콩나물에 수제비도 들어있고 우럭 머리에 은근 살이 많아요. 국물 시원하니 회 먹고 마무리하기 딱입니다. 저희 딸은 매운탕 수제비 골라 먹기 바빠요.ㅎㅎ 

들깨 미역국 또한 말 할 것도 없는 맛입니다.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잘 먹고요. 여기 음식은 그냥 다 맛있어요.

 

언제 먹어도 한결같은 맛으로 감동을 줍니다. 양념장 비법이 궁금할 지경이에요.

양도 넉넉해서 저희 엄청 잘먹는 부부인데 중 사이즈 사 오면 배가 터지게 먹습니다.

사실 음식이 호불호가 있어서 함부로 추천하기 어려운데 여긴 진짜 찐 맛집으로 강추합니다.^^   

 

 

 

 

양평 맛집 개군면 해물칼국수 칼국수 맛집 돈까스 맛집

양평 용문사를 가던 길에 우연히 찾은 맛집입니다. 지나가다 대충 아무 데나 들러서 점심 먹자 하고 지나고 있는데 유난히 차가 많은 가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차를 돌려 찾아가 봤습니

lavish23.tistory.com

 

마켓컬리 추천템 - 닭갈비 / 주꾸미 볶음

온라인 장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배달도 잘 안 시켜 먹지만 온라인상에서 장 보는 것도 잘 못하거든요. 그냥 뭔가 눈으로 직접 보고 사는 게 좋아요. 온라인 쇼핑을 하다 보면 하루 종~일

lavish23.tistory.com

 

댓글